2024/08/20 15

새차를 구입하면서 느낀 나에게 맞는 자동차 구입 조건과 자산관리 재테크

새차를 구입하면서 느낀 나에게 맞는 자동차 구입 조건과 자산관리 재테크  이번에 18년이 넘도록 나의 소중한 발이 되어준 자동차를 아내의 강요로 강제 처분하고아내의 이제 마지막 선물이라는 새 차를 구입을 하게 되었다. 아직도 쌩쌩한 차를 처분하는 데 대하여심하게 논쟁하고 다투었으나당신에게 처음이자 마지막 선물로새 차를 마련해 주고 싶다는 아내의 말에 순응할 수밖엔 없었다.하긴 지금 사회적 분위기에서 70이 넘으면 운전면허 반납하자는데눈치도 분위기도 파악 못하고 새 차를 장만하다니 염치가 없기도 하지만 ... 아~ 그러고 보니1991년에 중고차로 기아 프라이드 중고차를 산 이후에세피아 그랜저 등 중고차로 타고 다니다가새 차라고는 그랜저 중고차를 사기 전에감개무량하게 SM5 한 대를 고객으로부터 선물 받았고..

‘노노 상속’ 부작용 대응, ‘조손 상속’ 활성화로

‘노노 상속’ 부작용 대응, ‘조손 상속’ 활성화로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662/0000050134 ‘노노 상속’ 부작용 대응, ‘조손 상속’ 활성화로초고령사회로 진입을 앞두고 상속 연령에도 변화가 일고 있다. 대표적으로 80대 이상 노년층이 50∼60대 자녀에게 자산을 이전하는 ‘노노(老老) 상속’이 확대되는 추세다. 이 때문에 ‘노노 상n.news.naver.com

부동산 세테크 2024.08.20

18년여간 나의 발이 되어준 애마와의 이별 그리고 새로운 만남

18년여간 나의 발이 되어준 애마와의 이별 그리고 새로운 만남  18년여간 나의 발이 되어 준 애마그랜저(GRANDEUR) TG-G27A-A4 2007년식그동안 동고동락 하였다고나 할까좋은 시절도 어려웠던 시절도 함께 했던그러면서 속 한번 썩이지 않고 묵묵히 나를 보필해 준 친구덕분에 하는 일 잘할 수 있었고좋은 성과도 있었지 않나 싶다. 난 아직도 10여 년은 더 함께하고자 했는데아내가 당신을 위한 선물? 협박당하고 다투다가 져서우여곡절 끝에 새로운 차를 마련해 주어서 그대와 이별을 고하게 되어 아쉬움과 미련이 남는다. 18년이나 되는 긴 세월에부동산 종사자로서 남들보다는 업무적으로 많이 이용하는 차량인데도167,350킬로미터라는 그리 많지 않은 운행을거의 모든 날을 함께 해온 그 긴 시간 속에큰 사고..